서울특별시교육청학교보건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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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계약관리

  • 급식위생
  • 식재료 구매 지원
  • 구매 계약관리
식재료 구매 방법
  • 비대면 전자조달 및 전자계약 원칙
  • 지정정보처리장치(g2b 또는 eaT)를 이용 조달 및 계약
  • 학교급식품은 사전에 철저한 가격조사, 인근 학교와의 정보교환, 인터넷 물가동향 등을 참고하여 양질의 식품을 적정한 가격으로 구매
  • ※ 우리 원에서 제공하는 '학교급식 식재료 시장조사 자료' 참고
  •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신고 업체를 통하여 식재료 구매
  • 생산자 직거래 활성화
  • 공동구매 활성화
학교 급식 식재료 구매방법(지방계약법)
계약형태 추정가격 범위 구매방법
입찰 ①1억원 초과 경쟁 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수의계약 ②1억원 이하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전자조달 구매
‣ 단, 여성기업장애인기업사회적경제기업은 추정가격 5천만원 이하 다자간전자시담
(5개 업체 이상 권장) 가능
③2천만원 이하 1인 견적 수의계약, 다자간 전자수의시담, 생산자 직거래, 학교급식지원센터 이용
※월 단위 계약 기본(수의계약 요건에 맞추기 위한 구매단위 축소 또는 분할발주 금지)
※②,③항은 각각 상위 계약방법을 적용할 수 있음
학교급식 식재료 계약관리
  • 식재료 납품업체 물량 조정, 취소 등 계약 변경 및 사전 통보는 최소 납입 2일 전까지 함
  • 코로나19, 태풍 등 긴급 상황 발생에 따른 갑작스러운 급식 중단, 급식인원 감소 등으로 식재료 납품 수량 등 변경 필요시 납품 취소 불가한 식재료에 대해서는 납품·검수 후 식재료비 지급
  • 담당부서 :급식품질위생과
  • 담당자 :김수진
  • 전화번호 : 02-724-1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