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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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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을 통해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방문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 (총 4대)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내부(1대) 강당(212호)
외부(3대) 지하 1층 출입구
1층 출입구
2층 출입구
3. 영상정보 보호책임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직위 소속 연락처
영상정보 보호책임자 과장 행정지원과 02-724-1401
영상정보 보호담당자 주무관 행정지원과 02-724-1410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당직실
  • 처리방법
    •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 영상정보 보호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 행정지원과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21년 2월 22일에 제정되었으며 2022년 5월 30일 개정되었습니다.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2022년 5월 30일 / 시행일자: 2022년 6월 6일